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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프로필(개요)
LNG(액화천연가스)를
선박용 연료로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공급
선박용 연료로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공급
한국엘엔지벙커링주식회사는 도시가스사업법에 따라 청정연료인 LNG(액화천연가스)를 선박용 연료로 공급하는 “선박용천연가스사업(LNG벙커링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가스공사가 100% 출자한 자회사입니다.
한국엘엔지벙커링 주식회사의 주요 사업은 LNG벙커링 선박을 건조, 임차하고 해외에서 LNG를 수입하여
가스공사의 제조와 공급시설 임차를 통해 LNG추진선박을 운영중인 고객에게 선박용 액화천연가스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KOLB의 LNG벙커링 공급특징
KOGAS
KOLB
LNG 벙커링 전문회사 탄생
KOGAS의 우수한 인프라 및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하여 검증된 LNG 벙커링 서비스제공
02
왜 선박용 LNG인가?
LNG는 IMO 환경규제*에 대응하는 가장 적합한 대안입니다
*IMO 환경규제 : 국제해사기구(IMO)가 2020.1.1 부터 황산화물(SOx) 함유량 배출 상한선을 3.5%에서 0.5%로 대폭 강화하는 규제환경규제 대응 방안
-
01
현재 쓰고있는
고유황유(HFO)보다
약 50% 고가의
저유황유(LSFO)사용 -
02
고유황유를 계속
쓰면서 탈황장치인
스크러버(Scrubber)
를 설치 -
03
선박연료로
액화천연가스(LNG)
사용
장기적인 대안 : 선박연료로 LNG 사용
- LNG의 친환경성 : 미세먼지(PM) 99%, 황산화물(SOx) 99%, 질소산화물(NOx) 40~70%, 이산화탄소(CO₂) 25% 저감가능
- 1안과 2안은 단기적 대책
- LNG의 경우, 현행 규제는 물론, 미래 IMO 2050의 선박 온실가스(이산화탄소) 규제 강화*시에도 대응 가능 *IMO의 선박 온실가스 규제 강화시 ①, ② 방안은 규제 대응 곤란
-
IMO의 점진적인 규제강화(탄소 배출량*)와 전세계적으로 스크러버 장착 선박들에대한 입항금지 항구수의 증가 추세로
친환경 연료인 LNG 선택 가능성이 높음 *향후 지속적으로 IMO의 탄소규제는 강화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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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KOLB일까요?
한국엘엔지벙커링(주) (KOLB)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장점
- 합리적인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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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에서 LNG를 직접 구입,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LNG 벙커링 서비스를 제공
수요자들의 비용절감 가능
- 우수한 인프라 (모회사인 한국가스공사의
인프라 임차사용) -
- 세계 최대 규모의 LNG터미널(인천, 평택, 통영, 삼척)보유 - 국내 최다 지역 PTS(Port to Ship) 벙커링가능
- 탱크로리 출하 설비 보유(평택, 통영 터미널) - 국내유일 TTS(Truck to Ship) 벙커링 가능
- 벙커링 선박용 LNG선적설비 보유(통영 터미널) - 국내유일 STS(Ship to Ship) 벙커링 가능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수요자의 니즈에 따라 고객맞춤 서비스(TTS, STS, PTS)제공 가능
- 풍부한 경험 및
검증된 서비스 -
- 지난 수십년간 조선사 건조 LNG선박 대상 시운전 수행 노하우 보유(TTS, PTS 방식)
- '13년부터 LNG추진선박 대상 LNG벙커링 사업 수행 경험 보유(TTS 방식)
- 세계최초로 STS LNG 선적 실증 테스트를 마침으로써 STS 운영노하우까지 확보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LNG벙커링 서비스를 제공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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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벙커링 공급 프로세스
모회사인 KOGAS의 우수한 인력과 설비인프라를 활용한 검증된 서비스 제공가능